티스토리 뷰

 

PLT라고 한다면 한국말로는 혈소판으로 해석을 할수가 있는데요. 이 혈소판이라고 하는것은 혈액의 유형성분으로 혈액의 응고 또는 지혈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PLT 정상수치 안에 있는게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PLT 정상수치의 범위는 150000에서 350000사이가 정상범위라고 합니다. 이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라고 한다면 높든 적든 무엇인가 원인이 있어서 그럴수 있어요.

 

 

 

최근 건강검진을 받으시고 나서 검진결과에 나와있는 수치 항목을 보다가 이렇게 검색을 하셨을것 같은데요. 이상하게 멍이 쉽게 들거나, 지혈이 잘 안되는 경우라면 혈소판의 이상을 한번 의심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한데요.

 

 

 

먼저 혈소판 PLT의 수치가 150000 이하라고 한다면 아래의 원인들에 대해서 의심을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특발성 혈소판 감소증이나 감염 그리고 백혈병등의 원인이 있을수 있으며 항암치료중에도 낮아질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혈소판의 수치가 정상범위보다 높게 나오는 경우가있어요. 이런 경우라고 한다면 본태성 혈소판 증가증이나 골수증식성 질환, 그리고 종양을 의심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우리의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혈소판이기 때문에 많거나 적으면 문제가 바로 생겨나는데요. PLT 정상수치 범위안에 있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PLT 정상수치에 대해서 요약 정리를 해보게 되었는데요. 정상수치를 벗어난다고 한다면 이러한 부분들은 전문의와 상의를 해주시고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가장 정확할듯 싶습니다. 그럼 오늘 준비해본 내용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