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부터 가지고 싶었지만 우리나라에서 팔지도 않고 (잠깐 팔다가 장사 접어버렸더군요...ㅋ)

그러던중 최근에 신제품이 또 나왔습니다.


이름은 "Sky"

와이파이 대응하는 제품이라 이름을 스카이라고 지은거 같네요. ^^

뭐든 무선으로 샤샥~~ 데이터가 왔다갔다 하면 아무래도 귀찮게 케이블 연결하고 하는 그런 일들이 없으니

훨씬 편하죠. ㅎ_ㅎ

저 같은 경우는 사진을 와이파이 전송하는 메모리 카드가 있는데 확실히 편하더라구요. ^^

요샌 안쓰는데 확실히 편한거 쓰다가 다시 되돌아가면 그 귀찮음이란...;;;;


이 스마트펜 구매를 미룬건 일단 좀 비싸다는거와 가장 중요한 소프트웨어가 좀 별로라는 평들이 많아서입니다.;;

요샌 하드웨어보단 역시 구동하는 소프트웨어가 중요한데 그닥 사용자 중심의 프로그램은 아니더라구요.

지금은 그보다 나아졌겠죠? ㅋㅋ


마침 저는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제품은 에버노트 연동 지원을 하기 때문에 나름 쓰는데 큰 문제는 없을거 같습니다.


이 펜의 가장 큰 특징은 펜을 필기하면서 소리가 동시에 녹음이 된다라는겁니다. +_+

그리고 필기라인은 라인추적 기능으로 디지털화해서 저장됩니다.

그래서 펜임에도 불구하고 저장 용량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소리가 동시에 녹음되다보니 특히 회의때 정말 큰 힘을 발휘합니다.

그냥 소리만 녹음할 경우는 어느 시점에 중요한 얘기가 있었는지 찾기가 힘들고 일단 녹음 파일 인덱싱이 가장 힘듧니다.

그리고 필기만 할 경우는 내용을 다 적기엔 시간적으로 많이 힘들죠. 그리고 그 당시 뉘앙스라든지 그런 기록이 힘듧니다.


그러나 이 두가지가 동시에 될 경우에는 서로 상호 보완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펜의 가장 큰 특징인 필기한 부분을 클릭하면 그 당시에 녹음된 소리가 나온다는 겁니다.


그러니 중요한 얘기가 나오면 일단 펜으로 체크만 해두고 나중에 듣기도 가능하다는거죠.


최근에 솔루션 개발을 위한 회의를 많이 하면서 아주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서로 말을 했네 안했네 싸울일도 없구요.


이번에 신제품이 나왔다고 하니 조금 생각해보고 올해 연말쯤에 사볼까 하고 있어요. 저한테 주는 선물로...ㅋㅋㅋ


아래 링크는 제품 홈페이지에요

http://www.livescribe.com/ko/










댓글
댓글쓰기 폼